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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지원

이용약관

 

 

제 1조 (목적) 제 2 조 (정의)
  • ①“서비스”라 함은 이용자가 단말기(PC, 휴대형단말기 등)을 이용하여 “PDMS 홈페이지”의 주전산기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를 입력, 활용하는 것을 말합니다.
  • ②“회원”이라 함은 공단의 “PDMS 홈페이지”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“공단”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“공단”이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  • ③“아이디(ID)”라 함은 “회원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“회원”이 정하고 “공단”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④“비밀번호”라 함은 “회원”이 부여 받은 “아이디”와 일치되는 “회원”임을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위해 “회원” 자신이 정한 문자, 숫자,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⑤“게시물”이라 함은 “회원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“PDMS 홈페이지”상에 게시한 글, 이미지, 문서를 의미합니다.
  • ⑥“관련기관”이라 함은 고용노동부, 교육부, 한국고용정보원 등을 말합니다.
제 3 조 (약관의 효력과 개정)
  • ①이 약관은 “회원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.
  • ②“공단”은 “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”, “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(이하 ”정보통신망법“)”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, 약관을 개정한 경우에는 변경내용을 즉시 공시합니다.
  • ③회원은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,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제 4 조 (약관 외 준칙) 제 5 조 (적용범위)
  • ① 이 약관은 “PDMS 홈페이지”의 이용자에게 적용합니다.
  •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.
제 6 조 (이용계약 성립)
  • ①이용계약은 “회원”이 되고자 하는 자(이하 “가입신청자”)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“공단”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.
  • ②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“공단”은 “회원”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“공단”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제 7 조 (서비스 이용신청)
  • ①“가입신청자”는 “회원가입화면”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(이름, 휴대폰번호 등)를 제공하여야 하며,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가입신청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②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“아이디”는 삭제되며,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제 8 조 (이용계약 체결의 유보와 거절)
  • ①“공단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
    •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
  • ②“공단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    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“공단”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    • 14세 미만 아동이 가입신청 한 경우
    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제 9 조 (“서비스”의 범위)
  • ① 검색 서비스
  • ② 훈련과정개발 업무 지원 서비스
  • ③ 훈련과정 인정심사 업무 지원 서비스
  • ④ 게시판형 서비스
  • ⑤ 통계자료 조회 서비스
  • ⑥ 기타 “공단”이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관련기관과의 연계 등을 통해 “회원”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제 10 조 (“서비스”의 이용시간)
  • ①“서비스”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②“공단”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“서비스”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“공단”은 제 19조[“회원”에 대한 통지]에 정한 방법으로 “회원”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“공단”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“공단”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 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.
제 11 조 (“서비스”의 변경)
  • ①“공단”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“서비스”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“서비스”의 내용, 이용방법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.
  • ③“공단”은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공단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“회원”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제 12 조 (회원정보의 변경)
  • ①“회원”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, 생년월일,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②“회원”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.
  •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“공단”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“공단”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13 조 (“게시물”의 삭제 및 이용 제한)
  • ①“공단”은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관련 사항을 사전공지 후, 필요에 따라 “회원”이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하거나 “회원”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“공단”은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
    • 해당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
    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
    • 반국가적, 반사회적,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    •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
    •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 14 조 (계약해제, 해지 등)
  • ①“회원”은 언제든지 서비스내 “회원탈퇴화면”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, “공단”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“회원”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,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“공단”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“회원”의 아이디, 이름을 제외한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.
  • ③“회원”이 계약을 해지 후, “회원”이 작성한 “훈련과정/학습안내서 개발 정보, 인정심사 정보”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정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.
제 15 조 (“공단”의 의무)
  • ①“공단”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“서비스”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  • ②“공단”은 “회원”이 안전하게 “서비스”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(학력, 경력정보 등 포함)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제 16조 조 (개인정보보호 의무) 제 17 조 (“회원”의 의무)
  • ①“회원”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  •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    • 타인의 정보도용
    • “공단”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
    • “공단”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등의 송신 또는 게시
    • “공단”과 기타 제3자의 저낙권 등 지적재선권에 대한 침해
    • “공단”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•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“서비스”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    • 공단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“서비스”를 사용하는 행위
    •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  • ②“회원”은 관계범, 이 약관의 규정 및 “서비스”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“공단”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“공단”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③“회원”이 사용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, “서비스”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.
제 18 조 (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의 관리에 대한 의무)
  • ①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와 “비밀번호”에 관한 관리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②“공단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“아이디”에 대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
    •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
    • “공단”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
  • ③“회원”은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“공단”에 통지하고 “공단”의 안내에 따라야 하며, “회원”이 “공단”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“공단”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“공단”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19 조 (“회원”에 대한 통지)
  • ①“공단”이 “회원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, 전자쪽지(메신저)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“공단”은 “회원”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“공단”의 게시판(공지사항 등)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제 20 조 (“게시물”의 저작권)
  • ①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 내에 게시한 “게시물”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.
  • ②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 내에 게시하는 “게시물”은 검색결과 내지 “서비스” 및 관련 이벤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“공단”은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, “회원”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의 조치를 취 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“공단”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“회원”의 “게시물”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, 팩스,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“회원”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
제 21 조 (면책)
  • ①“공단”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“서비스”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“서비스”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②“공단”은 “회원”의 귀책사유로 인한 “서비스”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③“공단”은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④“공단”은 “회원” 간 또는 “회원”과 제3자 상호간에 “서비스”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⑤“공단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22 조 (분쟁의 해결)
  • ①“공단”과 “회원”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  • ③“공단”과 “회원”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부칙
  • ①이 약관은 2019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.